본문 바로가기
모형 이야기 (Story of Scale Model)

왕십리디오라마월드 김문규 사장댁 방문

by Kiwiman 2012. 9. 29.

10여년전 뉴질랜드에 살때 전화로 한 번 통화를 한 적이 있었던 디오라마월드의 김문규 사장님이 얼마전 전화를 주신적이 있는데 통화를 하다보니 한 동네에 살고 있는 것을 알게 되어 그날로 김사장님댁을 방문하여 긴시간 모형이야기를 하고 오후에는 키위맨작업실에 오셔서 또 긴 이야기를 나누었었습니다. 나이도 동갑이고 비슷한때에 모형을 시작했고 모형 사업에도 종사를 했던 공통점들이 오랜 시간 모형 이야기를 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잠시 키위맨 작업실을 방문하셔서 이런 저런 모형이야기를 나누고 내가 소장하고 있는 키트 가운데 'Drangon 1/48 JU188A-1 Racher' 를 분양 받고 싶어 하시 길래 분양해 드렸습니다. 일본에서도 구하기 어려워 오랫동안 찾으셨었는데 나의 소장품에서 바로 찾아내시었습니다.^^ 꼭 만드시는 조건으로 분양해 드렸습니다.

분양해 드린 'Drangon 1/48 JU188A-1 Racher

김사장님이 운영하시던 디오라마모형 입니다.

지금은 문을 닫았지만 30대 이상의 모델러 중에는 기억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잠시 김사장님댁을 들러 김사장님이 소중하게 소장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 주셨습니다.

오랜 모형 생활과 모형사업을 하시면서 맺은 인맥이 상당하시더군요. 지금도 일본의 모형 서적을 수입하고 계십니다.

일본의 유명한 항공화 화가이신 Shigeo Koike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키트와 귀한 화보집을 보여 주셨습니다.

하세가와의 박스아트로 보던 그림도 많이 있습니다.

 

친필 사인을 받으신 키트들....

 

역시 친필 사인을 받으신 귀한 화보집. 지금은 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My Last Stock...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50장의 프린트 된 항공화가 설명서와 함께 있습니다.

 또 다른 항공 화보집

 

 

 

 

일본 범선 화보집

 

 

 

 

김사장님 방을 보여 주셨습니다.

1/32 스케일 비행기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처음 공개 하시는 거라며 보여 주셨습니다.

오리지날 하켄크로이츠 깃발입니다. 쿠벨바겐의 본넷에 거는 것이라고 하시더군요.

하켄크로이츠가 지금은 유럽에서는 사용이 금지 된 문양이지만 사실은 전통적으로 게르만족의 행운과 승리의 상징이었다고 합니다.

60년이 지난것 치고는 상태가 신급입니다. 천은 광목천 같습니다. 오리지날은 앞뒤가 문양이 일치 되도록 프린트 되어 있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1/24 스케일 비행기와 타미야 접착제를 올려 놓고 찍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만나 모형이야기를 나누는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형 이야기 (Story of Scale Mod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 지상군 페스티벌  (0) 2012.10.14
자작나무 씨  (0) 2012.10.01
Full Metal Aero Kit  (0) 2012.09.07
모형터 3회 전시회 - 2  (0) 2012.09.01
모형터 3회 전시회 - 1  (0) 201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