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이야기 (New Zealand)

뉴질랜드 IPMS 2003

by Kiwiman 2007. 4. 16.

내가 살던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IPMS 모형 클럽의 2003년도 지방 대회 모습과 모형사진입니다.

뉴질랜드에는 큰 도시마다 IPMS 지회가 있고 한해는 자체 지방 대회, 한해는 전국대회가 각도시를 돌면서 열립니다.

유일하게 한국인 멤버였던 나는 나름 열심히 나가서 한국 제품을 홍보하는데 열심이였다. 뉴질랜드 대회 사진은 한국 모형 사이트에 올리고 한국 모형 잡지를 멤버들에게 보이고.... 아카데미등 신제품 정보가 나오면 알리고....

뉴질랜드는 영연방 국가며 영국인의 이주로 세워진 국가라서 비행기는 영국비행기를 많이 만들고 전차류는 역시 독일전차, 자동차는 랠리가 강세이다. IPMS외에도 밀리터리, 자동차, 트럭, 인형등으로 특화된 클럽이 별도로 있고 대부분 IPMS멤버를 겸하고 있다.

멤버들이 점차 노령화 되어 가고 있는것은 우리나라보다 심각한것 같다.

대회 각부분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트로피, 우승자의 이름이 새겨지며, 우승자가 1년간 소유하고 다음 대회때 반환을 한다.


전시장 전경, 지역 도서관 회의실을 매달 둘째주 화요일 저녁에 빌려 쓰고 있다. 매달 참석하는 인원은 50명 내외. 보다시피 4~50대의 중장년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한마디로 초보자는 없다는 뜻.....

작품 사진은 입상작 위주로 나름 추려보았습니다. 설명없이 나갑니다. 각부분 입상작에는 등수를 나타내는 리본이 놓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