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형 이야기 (Story of Scale Model)

경기남부 모형 모임 - 2월

by Kiwiman 2011. 2. 19.

경기남부모형모임 2월달 정기모임을 저희집에서 가졌습니다.

왼쪽부터 폴김님, 소나기님, 불세출님, 오늘 처음 오신 수원유진아빠님, 미친도사님, 키위맨.


오늘의 주제는 에어브러쉬입니다. 각자 사용하는 에어브러쉬를 가져와 서로 비교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중국산 저가 제품과 미국제 테스터스, 베저, 일제인 타미야, 이와타, 군제, 독일제인 인피니티등 10여개의 에어브러쉬가 비교되었습니다. 더블액션, 싱글액션, 간이싱글형 등 다양한 에어브러쉬가 준비되었습니다.


이와타 5호. 대용량 도료병을 사용하여 대형 모형을 칠 할 때 유용합니다. 컴프대신 사용하던 에어캔도 보입니다.


소나기님의 인피니티. 청소법을 설명중.


폴김님의 인피니티. 청소시 유용한 팁을 알려주셨습니다.


제 작업실로 이동하여 실제로 각각의 에어브러쉬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대만제, 타미야, 군제, 인피니티 4가지 모델을 비교하며 분사를 해보았습니다.


각자 모두 직접 분사하며 차이점을 느껴보았습니다. 결론은 역시 사용자 평가가 좋은 군제와 인피니티 제품이 타사 제품보다 좀 더 부드럽고 세밀한 분사가 가능하더군요. 인피니티와 군제 에어브러쉬가 탐나는군요.^^


불세출님의 드래곤제 2호전차. 무게감과 깊이감이 느껴지는 도색과 마스킹졸을 이용한 낙엽 제조법은 좋은 아이디어였습니다. 인형색칠 솜씨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미친도사님이 가지고 오신 RX-78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키트들.


마지막으로 요즘 배우고 있는 인형 색칠에 대해 배운 것을 다른 분들께 전수 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