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이야기들 (My Story)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

Kiwiman 2010. 1. 15. 01:01

지닌해 12월,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100인 후보에 올랐다는 메일을 받고 2010년 1월 14일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이 있다는것은 알고 있었는데 아무 연락이 없어서 그냥 지나가나보다 했는데 오늘 아침 문자가 왔습니다. 시상식에 참석 여부를 인터넷으로 등록을 해달라는.....그래서 참가하겠고 등록을 하고 오후에 단단히 옷을 껴입고 서울 광교에 있는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으로 갔습니다.

행사장 입구. 6시 부터인데 5시 30분 도착. 일찍 도착하니 좀 한산합니다.

행사장 내부 전경.

단상 맨 앞에 있는 내가 속한 일상/생활부문 후보들의 자리. 음식 반입이 안되는 장소라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가 저녁으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앞쪽 대형 스크린에는 100명 후보의 블로그 첫페이지 사진이 계속 보여지고 있었습니다. 내 브로그 사진이네요...^^

6시가 가까워 오자 행사장이 사람들로 차기 시작을 합니다. 후보 100명 보다는 일반 참가자와 언론사 관계자, 주최측 진행 요원에 외국인 블로거까지 입추에 여지없이 꽉찼습니다.

우리 테이블에서 가장 많은 3명의 수상자가 나왔습니다.

요리관련 블로그로 유명한 '문성실닷컴'의 주인장 문성실님이 내 옆자리에 앉으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문성실님에게 인사를 하고 사진을 찍고 인기를 실감하겠더군요.

나도 용기를 내서 사진 한장 같이 찍었습니다.

일상/생활 부문 후보자는 나 빼고 모두 여성분들이었습니다.^^

네트즌이 뽑은 인기상 1위를 하신 일본인 사야까님.

올림픽이 열린 나고야 출신이시라는군요. 한국에 오신지 9년 되셨다는데 한국말과 글을 그렇게나 잘하시는지.....

이 분도 유명세를 타시는지 계속 이 테이블 저 테이블로 불려다니시더군요.

잠깐 틈을 내서 한장.

사회자 두분.

남자분이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위자드웍스 표철민대표이신데 방년 26세 시랍니다.

옆의 여자분은 표 대표님의 후배인데 아나운서 지망생이시라더군요.

젊은 사람들 답게 유머있게 진행을 하셨습니다.

주최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님이 인사말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또 다른 주최사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회장님의 경과보고 입니다. 우리나라 블로그가 산업화 되어야 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블로그를 새로운 시선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네티즌이 뽑은 인기상 1위

블로그명 : 내 눈으로 본 한국, 한국인

블로그 주소 : http://sayaka.tistory.com

닉네임 : 사야까

부상으로 노트북 받으셨습니다.

네티즌이 뽑은 인기상 위

블로그명 : 문성실닷컴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shriya

닉네임 : anstjdtlf

부상으로크리스탈핸드폰 받으셨습니다.

책도 여러권 낸것으로 아는데 이번에 공중파를 타는 광고도 찍으셨다는군요.^^

언론/보도 부문 우수블로그 1위

블로그명 : 고재열의 독설닷컴 (시사in)

블로그 주소 : http://poisontongue.sisain.co.kr

시사 블로그 하는 사람들은 많이 힘들다고 하시면서 최고의 악플러 몇분을 호명하시면서 그 분들도 결국을 자신의 블로그를 클릭해주는 분들이라고 감사하다고 하시네요.^^


문화/예술 부문1위

블로그명 : 아크 talk! talk!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guarneri

닉네임 : 아트톡톡

부상으로상패와 상금 100만원받으셨습니다.

그림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아트톡톡님은 이번에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모아 책을 내신답니다.

취미/여가부문1위

블로그명 : gundown의 食遊記

블로그 주소 : http://kr.blog.yahoo.com/igundown

닉네임 : gundown

부상으로상패와 상금 100만원받으셨습니다.

주로 음식점을 다니시면 블로그에 글을 남기시는데 얼굴이 안 알려지기를 바라셔서 얼굴은 가렸습니다.

일상/생활부문1위

블로그명 : 콩지의 음식발기..NO오븐 베이킹의 모든것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ohmytotoro

닉네임 : 콩지

부상으로상패와 상금 100만원받으셨습니다.

블로그 제목 때문에 성인 사이트로 오해도 많이 받으셨다네요. 음식발기는 대장금에서 나온 대사랍니다. 장금이 어머니가 장금이에게 전해준 비장의 조리법이 적힌 책이 음식발기 랍니다.

시사/비지니스부문1위

블로그명 : 미디어몽구

블로그 주소 : http://mongu.net

닉네임 : 몽구

부상으로상패와 상금 100만원받으셨습니다.

주로 다루는 내용이 시사와 관련 되다보니 간첩이라는 말도 많이 들으신답니다. 악풀러에게 많이 고생하신듯...

울먹이다 소감을 다 말 못하고 내려오셨습니다.

IT/정보과학부문1위

블로그명 :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블로그 주소 : http://brucemoon.net

닉네임 : bruce

부상으로상패와 상금 100만원받으셨습니다.

집에 돌아가서는 노트북과 함께 블로그 글쓰는 시간이 더 많아서인지 아이들이 '아빠 블로그에 글쓰면 뭐줘?' 하고 물으면 '리플' 이라고 답하신다는 bruce님. 오늘 아침 상탄다고 부인에게 말하자 아내와 아이셋 버려두고 글만 썼는데 그 정도는 받아야 되는거 아니냐고 했다고 해서 웃었습니다.

영예의 대상

블로그명 : 김치군의 내 여행은 여전히 ~ing

블로그 주소 : http://www.kimchi39.com

닉네임 : 김치군

부상으로상패와 상금 300만원, 르네상스 호텔 스위트룸 1박권(300만원상당)받으셨습니다.

1년의 반을 국 내외 여행을 다니는데 쓰신다며 그때 마다 자주 못보는 여친에게 미안하다고 하시네요.^^

뭐하시는 분인지? 경비는 어떻게 조달히는지...궁금해집니다.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시상식은 시상식후에 경품 추첨을 하고 끝났습니다. 지지리 공짜복 없는 나는 그 많은 경품 하나 못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만 1000만개의 블로그가있답니다. 그 중에서 14개 블로그 플랫폼회사에서 300개의 블로그를 후보로 추천을 하고 심사위원단이 100개의 후보를 뽑았다고 하더군요. 내 블로그가 그 100개 중에 뽑힌 것 만으로도 영광스럽네요. 수상하신 분들의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수가 대부분 1500만영 이상이더군요. 내 블로그는 이제 16만명 넘었습니다.

2007년 4월 부터 그저 내가 사는 모습과 내 주위 가족들의 모습을 일기 쓰듯 하나씩 쓰다보니 여기까지 왔습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주거나 정보를 주기위해서 쓴 글이 아니라서 글도 정리가 안된것이 많고 완전 공개도 안되어 있습니다.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보면 좀 더 전문화 되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완전 공개를 하여 많은 사람이 함께 소통하고 토론하는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는 아직도 완전 공개를 안하고 있어서 완전한 소통을 하고 있지는 않은데 올해는 완전공개를 해 봐야겠다.